뭐라도 배우면 기록하자

한성 무접점 키보드 GK868B (68무무) 구매 후기 본문

알쓸신잡

한성 무접점 키보드 GK868B (68무무) 구매 후기

무의욕자 2019. 11. 9. 00:41

노뿌 무접점 키보드를 한번 써보고 싶어서 자기합리화를 하며 한성의 무접점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.

유튜브 영상들로 봤을 때 노뿌 특유의 도가도각거리는 타건음이 너무 좋았거든요..

 

68무무가 630g으로 휴대하기에는 꽤나 무거운 무게이지만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와 타건감, 타건음으로 자기합리화를 하며 휴대용으로 써보자는 생각을 해봤습니다. 얼마나 들고 다닐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.

 

 

언박싱 영상

https://youtu.be/K4yNe1xlHXw

 

패키징과 구성품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. 토체티의 더스트 커버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68무무의 더스트 커버의 퀄리티가 약간 안좋아보인다는 것만 빼면 말이죠.

 

처음 68무무를 본 느낌은 "키보드 정말 작다"였습니다. F열이 없는 키보드는 처음 경험해보니 세로로 정말 짧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. 가로 길이는 텐키리스 키보드보다 방향키 2개정도 짧은 길이여서 엄청 짧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.

 

68무무 타건영상

https://youtu.be/QkP4ULiqr4Q

노뿌 무접점 특유의 도각거리는 타건음은 저에게 정말 재밌었습니다. 타건감 자체는 특별하다는 느낌은 많이 못 받았지만 타건음때문에 계속 타자를 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.

 

토체티와 비교해서 키보드 높이가 약간 더 높습니다.

블루투스도 지원하는 모델이니 휴대하면서 많이 써봐야겠습니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(2019.11.15 추가)

 

일주일 동안 업무때문에 들고 다녀봤습니다. 그 동안 느낀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장점

1. 만족스러운 타건음

2.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(하단의 고무가 튼튼해서 어지간히 힘을 주지 않으면 밀리지 않습니다. 다만, 높이조절단자를 쓰면 잘 밀립니다.)

3. 나름 무겁지 않은 무게

 

단점

1. 빠르게 타건시, 꽤나 큰 소음으로 주변 동료들에게 소음공해..

2. 휴대용으로는 가볍지 않은 무게 (630g)

 

소음만 조심해서 사용한다면 휴대용, 업무용으로도 크게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. FN키를 조합해서 F열키를 사용해야하지만 금방 적응하게 되더라구요. 짐이 없는 날에는 68무무 들고 가서 업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. 노뿌 타건음 정말 좋아요.

Comments